색소레이저의 주사용 파장대는 가시광 영역입니다. 색소레이저로만 커버안되는 UV 또는 IR 영역의 스펙트럼을 얻기 위하여 다양한 변환기법이 적용됩니다. 당사는 PrecisionScan, Cobra-Stretch 색소레이저와 펌프레이저인 Nd:YAG 레이저를 이용한 다양한 파장변환기 옵션을 제공합니다. 일부 옵션은 고에너지펄스 injection-seeded Nd:YAG 레이저가 펌프레이저로 요구됩니다.
위 각각의 기법들에 대한 파장 커버범위는 아래와 같으며, 거의 빈틈없이 총 190-16,000nm (0.19-16um) 파장역역을 커버합니다.
가시광대 출력의 색소레이저파장을 1/2로 줄여 UV 파장대로 변환하도록 설계된 제2조화파 발생 주파수변환기 FCU 로서, 206-450nm 의 파장범위를 커버합니다. FCU 는 SHG 결정-Compensator-분리기로 구성됩니다. SHG 빔은 BBO 결정에서 발생하며, BBO 결정 때문에 틀어진 빔의 광로를 보정하기 위하여 용융실리카 재질의 Compensator 를 사용합니다. BBO 결정은 튜닝정보 (레이저파장-SHG 위상정합각)를 제어프로그램에 사전 입력한 Loo-up 표 또는 실시간 검출-자동트래킹 기법으로 레이저의 튜닝파장에 추종하도록 위상정합각도를 회전하여 튜닝합니다. 이때 Compensator 는 반대로 회전하여 틀어진 광로를 보정합니다. 잔존 가시광빔으로 부터 SHG UV빔을 분리하기 위한 빔분리기는 Pellian-Broca 프리즘을 2개 또는 4개를 적절히 배열하여 적용합니다.
SHG 유닛은 PrecisionScan 레이저의 내부에 통합 설치되거나 별도의 독자유닛으로 설치됩니다.
THU-205 유닛은 197-260nm 대의 UV 파장대를 커버하기 위해 설계된 제3조화파 발생기 입니다. 제3조화파 발생은 우선 레이저의 파장을 SHG 과정으로 1/2로 줄인 다음 잔존빔과 SHG 빔을 믹싱하는 기법의 2단계 과정으로 최종적으로 레이저의 파장을 1/3으로 줄여 Deep UV 파장대로 변환합니다. 따라서 2개의 서로 다른 비선형 결정이 사용됩니다.
(내용 준비중)
(내용 준비중)